투데이팟뉴스

뉴턴 하루키 매료시킨 고양이

By  | 
미래엔 북폴리오_’그 남자의 고양이’ 표지

 

[뉴스백/박성훈기자 ace@]

대통령은 물론 아이작 뉴턴부터 무라카미 하루키, 칼 라거펠트까지 매료시킨 고양이들의 매력은 뭘까. 미래엔 북폴리오가 집사들의 고양이 예찬서 ‘그 남자의 고양이’를 출간했다.

 

‘그 남자의 고양이’는 역사상 유명인물, 그 중에서도 소위 ‘캣맨’이라 불리는 남성 셀럽들과 그들의 고양이에 대한 아트북이다. 언뜻 여성과 더 친할 것 같은 고양이를, 순수하고 열정적으로 사랑했던 캣맨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페이지마다 생생히 펼쳐진다.

 

묘(猫)한 매력에 묘(妙)하게 빠져든 30여명의 유명인사들이 어떻게 고양이와 교감하며 영감을 받았는지, 또 고양이를 향한 사랑이 언제부터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한 눈에 담아냈다. 마초의 대명사 배우 말론 브란도를 비롯해 처칠, 헤밍웨이 등 뜻밖의 인물들의 이야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.

 

특히 작가 샘 칼다의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위트 넘치는 설명이 압권이다. 캣맨과 고양이들의 케미가 한 장 한 장에 세심히 담겼다. 이와 함께 간지마다 삽입된 유명인들의 고양이 예찬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게 할 것이다.

 

미래엔 출판마케팅팀 민현기 팀장은 “최근 1인 가구의 급증이 반려동물, 특히 고양이를 주제로 한 책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는 추세다. 애묘인 200만명 시대 속, 집사들을 위한 색다른 이야기를 선보이고자 ‘그 남자의 고양이’를 선보이게 됐다” 며 “앞으로도 독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이색적인 도서들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”이라고 말했다.

Comments

comments

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

Leave a Repl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