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

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는 무대

By  | 

[넷마블]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_0905 (2)

 

넷마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

학생 성취감 자존감 정보화능력 향상

[뉴스백/박성훈기자 ace@]

넷마블게임즈(이하 넷마블, 대표 권영식)는 국립특수교육원(원장 김은숙),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직무대행 강만석)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,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‘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’을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9 5~6, 양일간 진행한다.

 

넷마블이 2009년부터 9년째 공동 개최하고 있는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이라는 매개체로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고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’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17개 시·도 지역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팀과 선수를 선발했다.

 

이번 대회는 e스포츠 종목별 예선대회 1 136, 정보경진대회 종목별 1위 수상자 238명의 학생이 국무총리상과 장관상을 목표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특히  ‘마구마구’, ‘모두의마블’ 등으로 치뤄지는 ‘e스포츠대회’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, 또 장애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대전하는 만큼 경기를 넘어 신체적 제약과 편견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.

 

이번 페스티벌에는 게임 속 인기 게임캐릭터들과 함께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는 ‘3D 미디어월’과 ‘장애학생 바리스타관’, 3D 프린터 체험’은 물론 장난감을 만들어보는 ‘과학 체험존’ 등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. 여기에 마술사 최현우, 걸그룹 에이프릴,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출연하는 드림 뮤지컬 등 문화축제 볼거리도 풍성하게 선보인다.

 

넷마블 권영식 대표는장애학생, 일반학생이 함께 e스포츠를 즐기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워나가는 뜻 깊은 대회를 9년째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, “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게임업계를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한편, 넷마블은 ‘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’을 비롯해 ‘게임문화체험관’, ‘어깨동무문고’등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(www.nise.go.kr/click) 에서 확인할 수 있다.

Comments

comments

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

Leave a Reply